조회 수 : 108728
2012.08.11 (09:10:33)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몇몇 현장에서 문의하여 주셨던 비슷한 문의 내용을 가지고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문의현장 예)

규     모 : 약 5,000평 ~ 15,000평.

바     닥 : 흙, 자갈 및 모래가 많은 현장. (바닥은 시멘트 및 아스팔트 포장되어 있음)

청소빈도 : 하루 1시간 이내.

청소장소 : 사업장 내부, 외부 및 도로.

현재상황 : 주변 주택에서 조그만 먼지만 보여도 자주 구청에 신고 하고있음.


기존 청소장비의 문제점 : 

대형 청소차를 중고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었지만 제대로 청소되지 않고 청소시 주변에 비산먼지가 많이 발생하고 있음. 또한 자주 고장이 발생하여 많은 수리비용이 발생함.

현재는 너무 많은 수리비용으로 장비를 그대로 세워두고 있음. 


IMG_1490.jpg


IMG_1501.jpg


IMG_1493.jpg


IMG_1503.jpg


그러면 위와 같은 현장에서 왜 멀티스윕을 사용하여야 하는지 그 이유를 말씀드립니다. 


첫째. 청소성능

청소는 메인브러쉬가 가장 중요합니다. 위 장비의 메인브러쉬는  45인치(114cm)의 크기이며 재질 또한 말랑말랑하여 쉽게 닳고  흙등이 바닥에 고착되어 있는 부분은 청소할 수 없는 브러쉬가 장착되어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멀티스윕 725장비의 경우 메인브러쉬 폭은 80인치(200cm)이며, 재질 또한 강력한 청소성능을 발휘하는 Heavy duty용 폴리프로필렌 브러쉬를 사용합니다.

모(지름)의 길이는 56cm로 오랬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유비보수 비용

일반적으로 트럭 청소장비는 자동차에 청소장치 부분을 부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각종 소모품 및 수리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멀티스윕은 메인브러쉬와 스커트같은 소모품을 제외하면 구매 후 최소 5년이상 사용하는데 특별히 고장날 부품이 없도록 간단하고 튼튼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최고의 품질을 기본으로 2년간 무상보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셋째. 효율성

트럭 청소장비의 장점은 호퍼 용량이 매우 큰 것입니다. 따라서 도로청소와 같이 하루 5~6시간 이상을 연속적으로 청소할 때 장점을 잘 발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산업현장은 작업 시작전이나 끝난 이후 약 1시간 내외로 청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가의 트럭청소장비를 사용할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트럭차량이 청소 품질이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멀티스윕은 적은 유지보수 비용으로 장기간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장비입니다.


모든 청소시 분진이 발생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청소장비에서 메인브러쉬, 사이드 브러쉬가 작동하는 부분은 모두 스커트로 밀착되어 있어야 분진이 밖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내부의 공기를 흡입하여 필터를 거치면 가장 이상적인 청소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비는 국내에서 제작되지 않고 있으며 수입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N사, T사, D사 등등... 일반적으로 수억원이 넘는 이러한 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 현장은 많지 않으며, 효율적이지 않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1.jpg 

2.jpg


멀티스윕은 위와 같은 청소장비의 장점을 그대로 적용한 컴팩트한 장비입니다. 

브러쉬 부분에서 먼지가 새지 않도록 스커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또한 장비의 외부 및 내부에 물안개 노즐을 다수 장착하여 바닥에 물이 남지않고 흩날리는 먼지만을 제거할수도 있습니다.

기본 200리터의 워터 탱크는 약 1시간동안 물의 재보충없이 깨끗한 청소가 가능합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